직장인 점심 최애 메뉴는 한식백반, 다음 김치찌개, 냉면 순
직장인 점심 최애 메뉴는 한식백반, 다음 김치찌개, 냉면 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04.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매장 내 홀 식사 비율 증가
-먼키 분당휴맥스점, 문정법조타운점, 기업 구내식당으로 인기
직장인 선호 점심메뉴 이미지
직장인 선호 점심메뉴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평일 5일간 점심시간에 먼키에서 팔린 12,159건의 메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장인 선호 점심메뉴'를 발표했다.

이 결과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는 '한식백반(21.4%)'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등 '찌개류'가 16.2%를 차지했다.

세번째로 직장인이 많이 찾은 메뉴는 '냉면(14.3%)'이었다. 특히 냉면은 4월 들어 주문량이 크게 늘고 있어 점점 더워지는 날씨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직장인 대표 점심메뉴 가운데 하나인 돈까스가 12.4%로 다음에 위치했다. 한식백반, 김치찌개, 냉면, 돈까스 등 상위 4개 메뉴가 전체 주문량의 64.3%로 절반을 훨씬 넘었다.

다음으로 순대국 등 탕류가 7.5%, 짜장면과 짬뽕 등 중식이 7.2%, 김밥 등 분식이 5.5%를 차지했다. 젊은 여성 직장인이 선호하는 샐러드와 샌드위치도 4.1%로 조사됐다.

또한 식사방법으로는 매장 내 홀 식사가 59.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배달이 29.7%를 차지했고, 포장(테이크아웃)이 11.1%로 뒤를 이었다. 홀 식사 비율은 전월 동기 대비 15% 상승한 수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 해제되면서 매장 내 홀 식사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먼키 운영사 먼슬리키친의 김혁균 대표는 “한식백반, 김치찌개 등 여전히 한식에 대한 직장인들의 점심 선호도가 높았다”라며 “거리두기 해제와 재택 대신 출근이 늘면서 먼키를 찾는 직장인들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 먼키는 IT, AI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차세대 외식플랫폼으로 강남, 시청, 판교 등 수도권 핵심상권에 7개 지점, 130여개 식당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