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서비스 10대기업] 제일비엠시 일자리 창출과 HR서비스산업 성장에 기여 공로
[HR서비스 10대기업] 제일비엠시 일자리 창출과 HR서비스산업 성장에 기여 공로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2.06.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 - 제일비엠시
김정현대표, 올해 중기인 대회서 철탑산업훈장 수훈
제일비엠시가 HR서비스 10대 기업에 선정됐다.
제일비엠시가 HR서비스 10대 기업에 선정됐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최근 제일비엠시는 HR서비스산업 전체로도 의미가 있는 경사를 맞았다. 김정현 대표가 그간 일자리 창출과 HR서 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정부로 부터 철탑산업훈장을 받은 것이다.

제일비엠시는 24년이라는 업력에 걸맞게 판매판촉 운영대행, 건물종합관리, 콜센터 위탁관리, 물류도급, 생산제조 도급, 근로자파견 등 다양한 HR 아웃소싱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회사다. 그간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제일비엠시의 경쟁력 비결은 탁월한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돼 있다.

특히 유통 판매판촉 대행사 업은 국내 선두주자로서 통합 운영관리 모바일 시스템인 ‘짐스(Jims)’를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통 판매판촉 완전도급(SP BPO)을 시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웃소싱이라고 하면 단순히 인력만 공급하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는 기업이 많았는데 제일비엠시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그들만의 탄탄한 인적자원관리 전문가와 그에 의한 정확한 현장진단과 분석 및 이를 뒷받침하는 통합 운영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자체 개발한 통합 운영관리 모바일 시스템 ‘짐스’를 통해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현장과 본사와의 유기적인 운영을 비접촉 방식으로 가능하게 했으 며, 거래처의 매출현황과 경쟁사 현황 및 현장직원들의 각종 업무활동을 모바일 시스템으로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진정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순회 관리’를 통한 판촉서비스는 고객사에 큰 만족을 주고 있다. 순회 관리란 한 사업장에 고정직원을 두지 않고, 특정 지역을 순회하며 관리하는 서비스로 소수의 전문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관리서비스 방식이다.

제일비엠시는 재무구조가 탄탄한 기업답게 아웃소싱 업계 최초로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해 중증장애인들의 고용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노사정 사회적 책임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노사간 긍정적인 신뢰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제일비엠시 김정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들의 경영환경 변화와 경제성장 둔화로 아웃소싱 산업 또한 성장을 예측하기 어렵지만 제일비엠 시는 새로운 가치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제일비엠시는 코로나19에 따른 대내외적인 노동환경과 기업 경영방식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예측해 신성장동력 발굴과 새로운 아웃소싱 패러다임을 제시하여 국내 아웃소싱업계 리딩기업 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