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동양미래대학교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위한 MOU 체결
스탭스-동양미래대학교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위한 MOU 체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7.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부터 취업지원까지 상호 협력 약속
한국형 실업 부조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통해 취준생 지원
왼쪽부터 스탭스 주식회사 유종헌 상무, 동양미래대학교 이영화 산학협력처장
왼쪽부터 스탭스 주식회사 유종헌 상무, 동양미래대학교 이영화 산학협력처장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스탭스 주식회사(대표 박천웅)가 동양미래대학교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탭스와 동양미래대학교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홍보 ▲업무협력 ▲취업 지원 등에서 활발한 상호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간 교육·취업 등에 관한 물적·인적 인프라 등의 교류 및 정보교환과 제반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동양미래대학교는 홍보⋅온라인 접수를 통해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모집하며 스탭스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재학생 취업을 지원함과 더불어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출장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탭스의 유종헌 상무는 ‘스탭스는 오랜 기간 진행해 온 취업 지원 사업 경험을 발판 삼아 멘토링 노하우 역량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진로를 지도하고 취업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탭스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지원서비스 ▲일경험 프로그램 ▲취업특강 ▲기업분석 ▲이력서 및 자소서 컨설팅 등 고용⋅복지서비스의 연계를 강화하고 구직촉진수당을 추가 지급해 저소득층 생계 안정에 도움을 주는 한국형 실업부조 사업이다.

스탭스는 전국에 분포된 29개 지사를 통해 참여자 조기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질문은 스탭스 및 동양미래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