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국내외 판로지원 '소싱위크' 참여기업 1020개사 모집
중소기업 국내외 판로지원 '소싱위크' 참여기업 1020개사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7.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소싱위크, 9월 6일~7일 이틀간 개최
수출·내수 상담회, 안방구매(홈쇼핑) 품평회 등 
참여희망 기업은 각 사업별 접수처 참고해 진행해야
대한민국 소싱위크 참여 기업 모집 현황
기관별 대한민국 소싱위크 참여 기업 모집 현황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2022 대한민국 소싱위크(Korea Sourcing Week)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7월 25일부터 2주간이다. 

소싱위크는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특히 올해는 작년까지 개별진행되었던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와 '마케팅 페어'를 통합 추진한다.

수출 및 마케팅 전문기관이 협력해 9월 6일부터 9월 7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하며 전문기관으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유통센터,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등이 참여한다. 

위크데이에는 해외 구매자와 1:1 연결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며 유통 구매자와 1:1 연결을 돕는 내수 상담회도 열린다. 또 홈쇼핑 입점을 위한 MD 품평회와 중소기업 판로 및 마케팅 유공자 포상 등이 진행된다.

중기부는 이와 관련해 수출 및 마케팅 3개 전문기관을 통해 수출과 국내 상담회, 전시회, 홈쇼핑 품평회에 참여할 기업과 유공자 포상 대상을 모집한다. 

구체적으로는 준징공이 해외 구매자 초청 수출상담회 참여기업 700개사와 우수 제품 시엄전시 참여기업 100개사를 모집한다. 수출상담 및 시범점시 담당으로 문의하면 상세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어 유통센터에서 내수상담회 참여기업 200개사와 유공자포상 대상 35점을 모집한다. 문의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팀으로 가능하다. 

협력재단은 홈쇼핑 품평회에 참여할 20갯하를 모집하며 문의는 재단 판로지원부로 하면 된다. 

중기부 이대건 글로벌성장정책과장은 "2022 대한민국 소싱위크를 통해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중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국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헀다. 

상세 내용은 대한민국 소싱위크 홈페이지, 판판대로 홈페이지, 온라인 동반진출사업 홈페이지 등에서 공고문과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고문 및 행사 세부 내요은 기업마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