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광주에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 구축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광주에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 구축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2.07.2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에 투자 63억 원, 지역 인재 50명 채용 계획
인공지능 컨택센터와 스마트 키오스크서비스 플랫폼 추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광주광역시에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을 구축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광주광역시에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을 구축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글로벌 전문BPO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 권상철)는 15일 광주광역시청에서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AI DDM Lab : AI Data Driven Marketing Lab) 구축’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한건호 부사장과 광주광역시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등 인공지능 기반 우수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광주광역시와 체결한 AI 컨택센터 설립 투자 협약이 계기가 됐다. 6월  AI 컨택센터를 성공적으로 개소해 운영 중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광주광역시와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2025년까지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63억원 규모의 신규투자 및 50명의 지역 인재채용을 통해 광주 연구센터를 구축하고 ‘인공지능형 컨택센터(AICC)’와 ‘스마트 키오스크 서비스’를 연계한 플랫폼 모델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한다. 

광주광역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지역 내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투자 실행과 관련된 제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 구축에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광주광역시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인공지능 기업들의 투자 결정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광주광역시가 성공을 꿈꾸는 많은 기업인에게 기회의 땅이 되고, 오늘의 투자협약이 후회없는 선택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는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과 인재양성에 적극적인 도시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 기술력이 응집된 ‘인공지능 스마트 키오스크’의 테스트 베드 역할을 수행하기에 최적화된 기반을 갖추고 있다”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AI 컨택센터와 A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이 ‘인공지능 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서비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투자, 지역 인재 양성까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