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성균관대 창업지원단과 창업 기업 육성 지원 협력
전경련, 성균관대 창업지원단과 창업 기업 육성 지원 협력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10.1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경영자문단의 현장밀착형 멘토링 서비스 지원 약속
미래 창업 시대…우수 창업 인재 발굴 등 창업 육성을 위한 토대 마련
권태신(왼쪽) 전경련 부회장과 김경환 성균관대 창업지원단장이 11일 전경련회관에서 '창업육성과 지역경제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은 10월 11일(화) 10시 전경련회관에서 ‘창업육성과 지역경제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청년 창업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목표로 기술·문화콘텐츠·예술 등 각 분야별로 창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대기업 퇴직 임원들로 구성된 전경련경영자문단의 노하우를 활용해 현장밀착형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협력센터는 전경련경영자문단을 통해 대학생 및 창업자들이 실수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창업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멘토링과 교육, IR피칭 훈련, 데모데이 등을 제공해 창업 아이디어가 사업화되고 성공적인 창업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환 창업지원단 단장은 “최근 청년창업이 활발해지면서 성균관대는 캠퍼스타운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동북권 지역 창업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권태신 협력센터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스타트업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확산되고 있는 만큼 우수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전경련경영자문단의 노하우를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에 디딤돌 역할을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