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11.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분야 기업 6개사 모집, 사무실 및 사업 활동 공간 등 다양한 혜택 지원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전라남도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에서 운영하는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나주 혁신도시 내)는 센터에 입주할 콘텐츠 분야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6개사로, 입주면적은 7명이 근무 가능한 65.45㎡부터 10명이상 근무 가능한 266.64㎡까지 공간별로 상이하며,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임대료가 무상 지원된다.

모집대상은 사업자등록증상 한국표준산업분류 콘텐츠산업 업종에 해당하고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산·학·연 클러스터 업종을 동시에 충족한 기업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의 주소지가 전라남도로 되어 있거나 입주계약 체결 후 30일 이내에 전라남도로 이전 가능한 기업(예비창업자의 경우 입주계약 체결 후 30일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자) 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간 입주가 가능하며 이후에는 연장심사를 거쳐 1년 단위로 최대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에 한해서는 사무실과 함께 회의실, 교육장, 콘텐츠 제작 지원시설 등 사업 활동 공간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마케팅 지원, 지식재산권 출원 및 각종 인증 취득,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11월 14일까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 실감콘텐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라남도는 민선 8기 들어 웹툰 등을 포함한 문화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농수축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와 결합해 전남의 새 주력산업으로 육성한다는 취지에 맞춰 다방면에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나주혁신도시 내 위치한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현재 35개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비롯해 콘텐츠제작소, 원스톱지원실, 회의실, 세미나실, 교육실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