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필로소피아벤처스와 MOU…스타트업 발굴ㆍ투자 추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필로소피아벤처스와 MOU…스타트업 발굴ㆍ투자 추진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11.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혁신센터, 신생 VC 필로소피아벤처스와 업무협약 체결
사업화 자금/팁스ㆍ투자 연계 검토 등 스타트업 공동 투자 및 후속 관리 진행 예정
경기혁신센터, 25개 초기기업 대상 투자 진행…2개 기업은 팁스 선정되기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와 필로소피아벤처스 로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와 필로소피아벤처스 로고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최근 신생 VC 필로소피아벤처스와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에 대한 공동 투자 및 후속 관리를 진행할 전망이다.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스타트업 투자 이후 ▲사업화 자금 지원·연계(팁스 지원 포함) ▲스타트업 대상 판교 내 사무 공간 지원 검토 ▲경기혁신센터 직·간접 투자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실행하고, 필로소피아벤처스는 후속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필로소피아벤처스는 2022년 신생 VC(국내 법인 창투사)이다. 시드~시리즈 A 단계의 창업 팀에 집중하며 크립토와 메타버스 B2B SaaS, 헬스케어, 물류, 에듀테크, 커머스, AI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육성한다.

경기혁신센터 투자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VC와 함께 스타트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 유치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매칭하여, 후속 투자까지 지속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올해 25개 초기기업 대상으로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투자기업 중 2개 기업이 팁스에 추천·선정되었다. 2022년 하반기 모태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며, 내년에 더욱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육성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