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보이는 상담 솔루션’ 특허 획득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보이는 상담 솔루션’ 특허 획득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2.12.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상담직원이 같은 화면 보면서 유선으로 상담 진행
금융·보험 가입시 필수안내 관련 불완전판매 해소위해 개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보이는 상담 솔루션’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보이는 상담 솔루션’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글로벌 전문BPO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언택트 시대 맞춤형 비즈니스 ‘보이는 상담 솔루션’의 특허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양방향 화면 공유를 통한 보이는 고객상담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것으로 고객과 상담직원이 각각의 단말기와 PC를 통해 동일한 화면을 보면서 상담을 진행하는 양방향 멀티미디어 상담 솔루션이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SMS 알림톡으로 URL을 전달 후 고객이 시스템에 접속하면 직원과 고객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화면이 동기화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보이는 상담 솔루션은 비대면과 디지털 기반의 대(對)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유연성을 확보해 보험·금융상품의 불완전 판매를 해소하고자 기획, 개발했다. 

기존에는 전화로 보험·금융상품 판매 시 보험 가입 약관과 같은 고객 필수 안내사항을 음성으로만 전달해 정확성에 한계가 있었다. 

보이는 상담 솔루션은 고객 필수 안내 및 동의사항을 직접 음성으로 들려줌과 동시에 화면으로도 보여줘 짧은시간 내에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또 고객의 동의까지 받을 수 있어 불완전 판매로 인한 기업의 손실 및 사회적 비용 감소에 효과적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보이는 상담 솔루션은 상담 소요시간을 단축해 이탈 고객을 최소화하고,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금융사고 발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도모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전 세계 30개국에 진출해 5,000여 개의 고객사에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17개 지역 거점에서 1만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IT 솔루션 및 개발, EC(이커머스),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평생교육원 운영 및 교육 컨설팅,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 등 기업 비즈니스의 업무 영역에 최적화된 BPO 서비스를 350여 개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군에 맞춰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과 CS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