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 수혜서비스, 보조금 24에서 맞춤 안내 가능
건설근로자 수혜서비스, 보조금 24에서 맞춤 안내 가능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12.2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공제금 지급 등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제공하는 9종 서비스 이용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실현을 위한 행정 혁신 추진
보조금24 누리집 화면 갈무리.
보조금24 누리집 화면 갈무리.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건설근로자공제회가 퇴직공제금 및 대부금 등 건설근로자가 잘 안지 못하는 각종 수혜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보조금24'를 통한 맞춤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는 퇴직공제금이 적립된 건설근로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조금24'에 접속하면 공제회가 제공하는 퇴직공제금 지급, 대부금 지급, 단체보험 가입, 종합건강검진 지원, 결혼출산 지원금 및 유산위로금, 휴가지원, 초등학교 취학자녀 지원, 고등학생 자녀 인터넷 수강 지원, 대학생 자녀 장학금 지원 등 9종의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보조금24’는 수혜자(본인)가 동의하는 경우 가족까지 혜택을 열람할 수 있어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는 건설근로자도 가족을 통해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가 기대된다.

아울러 공제회는 건설근로자가 더욱 간편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1월부터「정부24」를 통해 ‘퇴직공제금 적립내역서’ 발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공제회 곽윤주 고객사업본부장은 “보다 많은 건설근로자분들이 공제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플랫폼정부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행정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