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생애경력설계 강사 희망자 4월 20일까지 모집
중장년 생애경력설계 강사 희망자 4월 20일까지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4.04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 후 평가결과에 따라 '중장년내일센터' 강사로 활동
퇴직전문인력이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발판 마련
노사발전재단이 경험과 역량을 갖춘 중장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 강사 희망자를 오는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노사발전재단이 경험과 역량을 갖춘 중장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 강사 희망자를 오는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재단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생애경력설계 강사 양성과정은 전문강사로 경력전환을 원하는 중장년 퇴직자 24명을 선발해 4월 24일부터 5월까지 총 50시간의 교육(생애경력설계 이해, 교수법 등 이론 및 현장형 교육 실습)을 제공하며, 수료 후 평가결과에 따라 재단 중장년내일센터(이하 ‘센터’)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만 40세 이상 퇴직 중장년 중 생애경력설계 분야에 관심이 높고 재단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총 교육시간(50시간)의 80% 이상을 출석하면 수료할 수 있다.
 
양성과정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0일 재단 홈페이지에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이론 교육을 진행하며, 수도권을 비롯한 부산, 대구, 울산 등 전국에 실습처를 마련해 현장형 교육 실습을 현직의 전문가들이 직접 코칭한다.
 
김대환 사무총장은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퇴직 인력들의 전문성과 경험 전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중장년들이 사회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