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뉴스] 서울시 구로구, '뉴스타트 일자리 매칭'으로 4050 중장년 재취업 지원
[재취업뉴스] 서울시 구로구, '뉴스타트 일자리 매칭'으로 4050 중장년 재취업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7.04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3시간 과정으로 운영
구로구 및 인근 거주 4050 주민 대상
서울시 구로구가 중장년의 재취업 지원을 위해 뉴스타트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서울시 구로구가 중장년의 재취업 지원을 위해 뉴스타트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지역 구민 중장년층을 위해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050 중장년 층을 대상으로 한 이번 취업 지웝 프로그램은 중장년이 지닌 역량을 기반으로 재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상담부터 취업연계까지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구로구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으로 7월10일부터 8월31일까지 동양미래대학교에서 ‘뉴스타트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교육은 월, 수요일 과정과 화, 목요일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각 교육은 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각 20명을 모집한다. 

교육 참여 대상자는 구로구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4050 주민이다.

교육 참여자들은 이력서 작성과 면접 클리닉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기본으로 하며 중소기업 관리자 실무과정을 통해 기업에서 원하는 실무역량을 키울수 있다. 취업을 위해 전문가의 일대일 상담과 기업 매칭, 프로필 촬영도 지원된다.

신청은 동양미래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동양미래대 HiVE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발판 삼아 그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전하는 중장년층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