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박람회뉴스]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 11일 오픈...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사전신청 가능
[채용박람회뉴스]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 11일 오픈...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사전신청 가능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7.1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 사전오픈
홈페이지 주소: https://www.financejobfair.co.kr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사전신청 가능
금융권 채용박람회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금융권 64개 기관은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의 개최에 앞서 7.11일부터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 https://www.financejobfair.co.kr)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 홈페이지는 박람회 행사 관련 주요 정보와 금융권 채용·취업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고,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제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우선, 금융기관별 직무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금융권 新직무백서’를 온라인 책자(e-book) 형태로 제공한다. 올해 발간되는 ‘금융권 新직무백서’는 주요직무별 필요역량과 자격, 금융기관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주요 팁 뿐만 아니라 복지 제도, 커리어 개발 지원제도 등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궁금해 하는 직무정보를 세부적으로 안내한다.

또한, 실제 금융권 현직자의 취업합격 노하우 등을 담은 ‘현직자 직무 토크 콘서트’, 금융권 취업전문가가 취업 관련 핵심정보를 안내하는 ‘동영상 취업강좌’, 금융권의 실제 직무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취업선배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 자료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채용단계별로 맞춤형 온라인 그룹강의를 제공하는 ‘취업준비 All in One’ 프로그램부터, 청년구직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취업정보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예비 금융인 오픈카톡방’, ‘메타인지 문제해결 게임’· ‘취업MBTI’·‘챗GPT 자소서 작성’ 등 체험형 프로그램까지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권 채용박람회 참여기관 현황

아울러, 금융기관별 채용정보와 계획을 안내하는 ‘기업채용정보관’도 운영 하며,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지속 운영하여 금융권 청년 구직자에게 관련 취업·채용정보를 상시 안내·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23년 하반기 채용계획은 8월 중 업데이트 예정이며 업데이트시 홈페이지에서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