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뉴스] 서울시, 전원생활 꿈꾸는 시민대상 영농기술교육 실시…무료 교육생 120명 모집
[재취업뉴스] 서울시, 전원생활 꿈꾸는 시민대상 영농기술교육 실시…무료 교육생 120명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7.1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9월 기수별 5일간 교육 진행, 18일(화)부터 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서 신청
농촌생활 이해부터 밭·특용작물 재배 이론 및 실습 병행, 현장 견학 등 실용성 높은 과정 
‘전원생활교육’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한 농업 입문과정으로 친환경농업의 이해부터 밭작물·특용작물·텃밭채소가꾸기 이론, 소형농기계 이용과 재배 실습으로 이뤄진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서울농업기술센터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무료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민 1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하반기 전원생활교육’은 7월에서 8월 초 교육생 모집 후 8월 21일~9월 22일 중 기수당 40명씩 총 3기로 나눠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이번에 진행하는 ‘전원생활교육’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한 농업 입문과정으로 친환경농업의 이해부터 밭작물·특용작물·텃밭채소가꾸기 이론, 소형농기계 이용과 재배 실습으로 이뤄진다. 총 5일(이론 3일, 실습 2일)간 진행될 예정. 

하반기 교육(6~8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8일(화) 오전 11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agro.seoul.go.kr)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상반기 전원생활 교육생 대상 설문조사 결과  전원생활 준비뿐만 아니라 농업기초 과정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답변이 많았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전원생활의 준비부터 농업기초 교육과정까지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실용성 있는 교육으로 우수 예비농업인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