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알아 보는 아웃소싱 뉴스] AskUP+ Bard+챗GPT가 쓴 '취업버스' 기사를 비교해보니~
[AI로 알아 보는 아웃소싱 뉴스] AskUP+ Bard+챗GPT가 쓴 '취업버스' 기사를 비교해보니~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07.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버스의 채용대행, 모집대행 홍보 이미지
취업버스의 채용대행, 모집대행 홍보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최근 '챗GPT' 등 AI기술이 우리 생활 깊숙히 파고들며 일상을 지배하기 시작했다. 챗GPT 등 AI기술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간의 업무 효율성이 10배이상 난다고 한며, 이제는 AI가 아닌, AI를 비서처럼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활용 못하는 사람을 실직자로 만드는 세상이 도래했다고 한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이해하고  챗GPT 등 AI기술 활용의 일상화를 돕기 위해 본지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정보 탐색과 뉴스로 만들어 보는 시리즈를 준비해 보았다. 

이번에는 본지의 기사 중 6월 14일 이윤희 기사가 작성한 ' [CEO인터뷰] 일자리 매칭위해 전국8도 달리는 (주)취업버스-유동수CEO를 만나다 (http://www.outsourcing.co.kr/edit/adminViewSection.html?type=PCVIEW&code=&idxno=96757)' 라는 기사를 활용하여 챗GPT, AskUP, Bard에게 기사에 포함 될 일부 내용을 추가한 후 새로운 기사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해 보았다. 

아래에 게재하는 3개의 기사는 AI가 작성하는데 채 1분이 걸리지 않았는데, 이를 지켜보는 심정은 놀라움과 감탄, 희열과 두려움, 미래에 대한 기대와 막막함 등 복잡 미묘함 이었다. 하지만, 확실한 한가지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은 없으니, 새로운 AI시대를 살아내기 위해 배우고 적응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 기사를 읽는 독자들에게 당부하고 싶다. 하루라도 빨리 AI기술을 배우고 적응하고 살아남고 지배자가 되라고. 

각설하고 AskUP, Bard, 챗GPT가 작성한 기사를 비교해 보자.

▶[CEO인터뷰] 일자리 매칭위해 전국8도 달리는 '(주)취업버스'-유동수CEO를 만나다 (http://www.outsourcing.co.kr/edit/adminViewSection.html?type=PCVIEW&code=&idxno=96757) 링크된 이 기사는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사가 작성한 기사 입니다. 위 기사내용을 토대로 '취업버스...매월 10000명 채용대행 진행'이라는 내용을 포함해서 기사를 작성해주세요

카카오 AskUP이 작성한 기사
카카오 AskUP이 작성한 기사

■카카오 AskUP이 작성한 기사

제공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한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CEO 인터뷰] 전국 8도를 달리는 '(주)취업버스' 유동수 대표를 만나다

(주)취업버스의 유동수 대표는 일자리 매칭을 위해 전국 8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유동수 대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사람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취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동수 대표는 최근 인터뷰에서 "우리는 모든 사람이 직업에서 성공할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믿으며,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도와주고자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독특한 '취업버스'를 이용한 전국적인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여러 해 동안 운영해왔습니다. 버스는 전국의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며, 시골 지역의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주)취업버스는 일자리 매칭 서비스 외에도 매월 1만 명을 고용하는 채용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동수 대표는 "우리는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약속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에서 취업 기회를 찾고 있다면, '(주)취업버스'가 당신에게 필요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Bard가 작성한 기사
구글  Bard가 작성한 기사

■구글  Bard가 작성한 기사

취업버스, 매월 1만명 채용대행 진행

전국 15,000개 아웃소싱 업체 컨소시엄 구축
효율적인 채용대행 서비스로 구인난 해소

취업버스는 매월 1만명 이상의 채용대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취업버스는 전국 15,000개 아웃소싱 업체 컨소시엄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채용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버스의 유동수 대표는 "취업버스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버스는 구인난을 해소하고,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업버스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인기업을 위한 서비스로는 채용공고 게재, 채용담당자 매칭, 채용대행 등이 있으며,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로는 구인정보 제공,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면접 준비 등이 있다.

취업버스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취업버스를 통해 구인기업은 양질의 인력을 빠르게 채용할 수 있고, 구직자는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다.

취업버스는 앞으로도 구인난 해소와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챗GPT가 작성한 기사
챗GPT가 작성한 기사

■챗GPT가 작성한 기사

'취업버스'가 매월 10,000명의 채용대행을 진행하는 새로운 솔루션 제시

부제: 일자리 매칭을 위해 전국 8도를 달리는 (주)취업버스 - 유동수 CEO를 만나다

기사:

기업의 일자리 매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8도를 달리는 '(주)취업버스'가 매월 10,000명의 채용대행을 진행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아웃소싱 카페 '아웃소싱을 사랑하는 모임'과 함께 1만 5000여개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일자리 미스매칭과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이 솔루션은 전국의 지역과 거점, 사업 분야에 따라 순회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과거에는 취업이 어렵다는 성토가 들끓었지만, 요즘은 기업에서 사람을 구하는 일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기업들은 사람을 구하기 위해 공고를 올리고 면접을 보고 채용하는 일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채용 창구의 수가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선택과 집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편, 일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적절한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사람을 채용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는 주인공은 (주)취업버스의 유동수 CEO다. 유동수 CEO는 오랜 기간 아웃소싱 업계와 취업 포털 사업을 경영해온 전문 경영인으로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2008년에 출범한 네이버 카페 '아웃소싱을 사랑하는 모임'을 기반으로 한 취업버스는 전국의 유료 직업소개소 및 아웃소싱 기업 약 1만 5000여개로 구성된 컨소시엄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취업버스는 대규모 채용대행과 맞춤형 일자리 매칭 관리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채용대행 플랫폼으로, 매월 약 7000명의 의뢰를 받아 리크루팅 파트너사들과 인력수급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1주일에 1000명 이상의 인력 공급이 가능한 수준이며, 연말까지는 1주일에 3000명 이상의 인력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취업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아사모를 기반으로 한 전국 단위의 컨소시엄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취업버스는 고용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대규모 채용이 이루어지는 산업 현장에서의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동수 CEO는 또한 아웃소싱 업계의 발전에도 주력하고 있다. 아웃소싱 시장은 여전히 '불법파견'과 '불법도급'과 같은 문제들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나, 유동수 CEO는 합법적인 도급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도급사업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취업버스는 향후에도 사업의 고도화와 회원사의 프로화를 위해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계획이다. 또한,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고 실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대규모로 매칭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매칭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취업버스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통로 역할을 수행하며, 사람을 연결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유동수 CEO의 열정과 포부가 담긴 이 새로운 솔루션은 국가적으로 큰 사회적 후생 손실이 발생하는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묘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