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뉴스] 클로잇, 노코드•로우코드 인재양성을 위해 대전권 4개 대학 산학협력 협약 체결
[산학협력뉴스] 클로잇, 노코드•로우코드 인재양성을 위해 대전권 4개 대학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3.08.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추진
최신 기술 트렌드 특강 및 인증형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운영
원구환 한남대 LINC3.0 사업단장(왼쪽)과 이영수 클로잇 대표가 산학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클로잇)
원구환 한남대 LINC3.0 사업단장(왼쪽)과 이영수 클로잇 대표가 산학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클로잇)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잇이 노코드·로우코드(No Code Low Code: NCLC) 지역혁신 인재양성을 위해 한남대학교를 비롯한 대전권 4개 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대전테크노파크의 2023년도 지역협력 창업기업 사업화지원 사업의 일환으로써, 대전권 4개 대학의 LINC3.0사업단, 산학협력단 등 창업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 예비창업가 등과 지역 중소기업의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NCLC 개발문화 확산과 취.창업교육 인프라 제공을 위해 추진되었다.

노코드·로우코드 개발 툴은 웹페이지, 비즈니스용 앱 개발, 업무자동화, 데이터 베이스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코딩 없이 앱 개발을 가능하게 해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미래 일자리 교육을 통해 노코드·로우코드 개발 및 창업 인재 양성 필요성도 함께 증대되고 있다.

클로잇은 전 세계적으로 노코드·로우코드 개발 트렌드가 가시화 되면서 선도적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력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우수 강사진과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대상자에게 최신 기술 트렌드 특강 및 인증형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아웃시스템즈 한남 부트 캠프’ 수료증이 발급되며, 향후 대전지역 중소기업과 대학생, 클로잇이 공동으로 진행 예정인 지역 중소기업 문제 해결형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등을 통해 취·창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클로잇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EBS 등 공공 분야와 우리은행, BNK 부산은행을 비롯한 금융 분야와 함께 여러 산업에 걸쳐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로우코드 플랫폼 선도 기업 아웃시스템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고객에게 보다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클로잇 이영수 대표는 “노코드·로우코드 플랫폼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며 “실습을 병행한 양질의 교육을 통해 지역 인재양성과 교육생 취업연계 등을 통해 노코드·로우코드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