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뉴스] 메타버스 해외취업행사관 ‘월드잡 유니버스’ 개설...온라인 1:1 멘토링도
[해외취업뉴스] 메타버스 해외취업행사관 ‘월드잡 유니버스’ 개설...온라인 1:1 멘토링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형태의 ‘월드잡 유니버스’(https://zep.us/@worldjob)에서 온라인 해외취업행사 수시 진행
메타버스 형태의 해외취업행사관 ‘월드잡 유니버스’(https://zep.us/@worldjob)이 개설됐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국내 청년 채용을 원하는 해외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 형태의 해외취업행사관 ‘월드잡 유니버스’(https://zep.us/@worldjob)를 개설했다. 

맵 구성 및 기능

공단은 해외에 체류하는 청년들과 기업들의 소재지가 다양한 점 등을 고려해 메타버스 형태로 행사관을 구축했다. 월드잡 유니버스는 ‘해외취업(일자리) 기회로 가득한 세계’를 의미하며, 지난 7월 내·외부 의견수렴을 거쳐 명칭이 최종 선정됐다.
 
월드잡 유니버스는 ▲해외취업상담관 ▲해외취업교육관 ▲해외취업설명회관 ▲네트워킹존 ▲홍보존으로 구성된다.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주소를 입력하거나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구인기업을 비롯한 해외취업 유관기관은 대관 신청을 무료로 할 수 있다.
 
공단은 서울·부산해외취업센터에서 운영하는 해외취업설명회, 해외취업아카데미 등 기존 프로그램을 월드잡 유니버스에서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7일과 18일 양일간 진행하는 해외취업 온라인 1:1 멘토링도 월드잡 유니버스에서 열린다. 미국, 일본 등 주요 5개국에 진출한 6명의 멘토가 90여 명의 멘티에게 취업 정보와 전략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중 이사장 직무대행은 “물리적 제약이 없는 월드잡 유니버스에서 많은 청년이 해외취업의 기회를 찾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