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뉴스] KB국민은행, 중장년층 위한 직업 플랫폼 '잡BTI' 출시
[재취업뉴스] KB국민은행, 중장년층 위한 직업 플랫폼 '잡BTI' 출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9.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생활정보, 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 제공
MBTI 성향과 매칭된 직업 찾아주는 디지털밸런스게임도 운영
KB국민은행이 잡(Job)BTI를 출시했다. 잡BTI는 간단한 유형검사를 통해 중장년에 적합 직업을 소개해주고 다양한 금융정보와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X’에서 디지털 밸런스 게임 ‘잡(Job)BTI 테스트’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골든라이프X는 중·장년층에 금융·생활정보, 이벤트, 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

특히 이번 플랫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잡BTI 테스트는 간편한 디지털 밸런스게임을 통해 은퇴 후 나의 성격유형지표(MBTI) 성향과 매칭되는 직업을 찾아준다.

테스트는 10문항의 간단한 심리테스트로 16가지 유형을 토출하며 이를 통해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보여준다. 

결과로 확인할 수 있는 직업은 중장년층에 적합한 유망직업, 선호직업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테스트 결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쉽게 공유할 수 있고 공유받은 지인도 첨부된 링크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X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웹에서 잡BTI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로 테스트 결과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1000명에게 CU 모바일 쿠폰 3000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년층 고객님들이 잡BTI로 자신의 성향과 맞는 미래 직업을 발견하는 즐거운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