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한국전파진흥협회, 지능형 차량 SW전문인력양성 위한 클래스메이트 1기 모집
[교육뉴스] 한국전파진흥협회, 지능형 차량 SW전문인력양성 위한 클래스메이트 1기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10.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L만도&HL클레무브&현대엔지비 지능형 차량 SW전문인력양성 목적
‘임베디드&자율주행 기반 지능형 차량 SW 전문인력’ 기수별 28명, 연간 56명 양성 예정
HL인재개발원 주관 입과 및 우수 수료생 표창, 맞춤형 지능형 차량 실습 및 프로젝트 수행
HL만도 및 HL클레무브 채용연계 지원 또는 수료생 대상 별도 채용전형 통한 정규직 선발기회 제공
한국전파진흥협회와 HL만도&HL클레무브&현대엔지비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 이미지
한국전파진흥협회와 HL만도&HL클레무브&현대엔지비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HL만도, HL클레무브, 현대엔지비와 임베디드&자율주행 SW기반 지능형 차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본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양 기관이 임베디드&자율주행 산업분야 지능형 차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의기투합하여 성사되었으며,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취업연계의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HL그룹의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 교육과정이다.

HL그룹은 자동차 Sector를 이끄는 계열사인 HL만도와 HL클레무브를 필두로 전동화(Electrification) 및 자율주행(Autonomous) 분야의 혁신기업으로서 미래 모빌리티산업의 핵심부품인 SW 및 센서분야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래 전동화 시대를 선도적으로 개척하고 있다.

양사는 인텔리전트 비이클 스쿨(Intelligent Vehicle School)을 개설하고, 3년간 총 168명(기수별 28명, 연간 56명)을 선발하여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가산DX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총 교육시간은 812시간으로, 1기는 2023년 11월06일부터 2024년 04월 23일까지 2기는 5월10일부터 11월10일까지 각 총 6개월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은 HL인재개발원이 제공하는 입과식부터 시작하여 사내역량향상시험(코딩 및 A-SPICE)과 지능형자동차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교육이 제공되며, 우수 프로젝트자에게는 HL그룹의 표창 혜택과 함께 우수 수료생 대상의 채용연계 지원 또는 수료생 대상 별도의 정규직 선발기회가 제공 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의 특장점을 살펴보면, 첫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기업이 가장 잘 안다’는 관점 하에 HL인재개발원의 직무기술서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지능형 차량 SW 전문인력 과정으로 편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교육생 및 기업이 원하는 직무를 세분화시켜 수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실전 과정으로 구성하였다.

둘째, HL만도와 HL클레무브의 실제 개발 업무환경에서 개발된 사양서를 바탕으로 HL그룹 제품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ADAS센서 및 Line Tracer 등 실물에 기반한 특화 장비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60여년의 노하우를 가진 ICT인력양성전문기관으로서 교육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및 HL그룹 인사담당자의 직무설명회 및 Tech Talk을 진행하고 전문인력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취업준비생의 취업성공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과정으로 준비하고 있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사업으로 운영되며, 현재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카카오, 삼성, AWS, 현대오토에버, LG헬로비전 등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이 참여하는 디지털신기술분야 교육과정이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본 과정에 신청할 수 있으며, HL만도, HL클레무브가 속한 HL그룹의 사내강사가 멘토로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행, 포트폴리오 작성 등 실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다.

HL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받은 수강생들이 바로 실무에 투입되어 HL그룹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라며 “잠재력을 갖춘 지능형 차량 SW 분야 디지털 인재들을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적극 채용 연계를 지원해 사회적 고용 창출 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이 HL만도, HL클레무브, 현대엔지비와 함께 임베디드&자율주행 SW분야의 지능형 차량 기술인력을 직접 양성하는 만큼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첨단 산업분야의 지능형 차량 SW 전문가로 성장하는 인적인프라 구축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교육생은 모집 중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텔리전트 비이클 스쿨(Intelligent Vehicle School) 및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