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 뉴스] 우리 동네 정부인증받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은? 서비스 기업 쉽게 찾는 법
[노동 뉴스] 우리 동네 정부인증받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은? 서비스 기업 쉽게 찾는 법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12.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정부 인증 가사서비스 정보 제공 홈페이지 '가사랑' 운영
고용노동부 운영 누리집 '가사랑' (사진=가사랑 홈페이지 메인 갈무리)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정부 인증 가사서비스 공식홈페이지 '가사랑'을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가사랑은 정부 인증을 받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을 찾을 수있는 홈페이지로 도메인 주소는 www.gasarang.go.kr 이다.

정부는 지난해 6월 가사근로자법 시행과 함께 법정 요건을 갖춰 정부의 인증을 받은 기관 및기업이 가사근로자를 직접 고용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하고 있다. 

가사근로자의 권익보호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받는 소비자도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현재까지 정부 읹으을 받은 기관은 총 77곳이다.

가사랑에선 이용자들이 청소·돌봄 등 서비스 종류별로 집에서 가까운 인증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 주변 가사서비스 인증기관 찾기를 통해 휴대폰, 태블릿 등다양한 기기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가사 근로자를 위해서 관련 무료 교육도 제공하며 가사근로자 지원도 가능하다. 채용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다만채용 정보 서비스는 내년 1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인증기관은 홈페이지에 마련된 공간에서 차별화된 홍보가 가능하며 문서로만 가능했던 각종 신청과 신고도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가능하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정부 인증 가사서비스 관련 민원처리와 행정업무를 위해 내부 업무망을 촘촘히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