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뉴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기업 '줌(Zoom)', 요금제 개편·서비스 고도화 추진
[4차산업 뉴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기업 '줌(Zoom)', 요금제 개편·서비스 고도화 추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12.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센셜, 프리미엄, 엘리트 등 3가지 티어로 구성된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 기반 고객경험 서비스로 요금제 가입사에 다양한 혜택 지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AI 기반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제품 업데이트와 요금제 개편을 추진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AI 기반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제품 업데이트와 함께 요금제 개편을 단행했다. 엔터프라이즈 기능 무료 제공 등을 통해 고객사 선점에 우위를 얻고 고객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비 차우줌 폰 및 줌 컨택센터 제품 책임자는 "줌 컨택센터는 작년 출시 이후 고객사가 700개사를 돌파하였으며 중견기업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사업을 확장 중이다"고 전하며 "우수한 고객경험 제공을 위해 AI 고도화 및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옴니채널 확장 등의 분야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신규 요금제를 통해 많은 기업에서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베이직티어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요금제는 ▲에센셜 ▲프리미엄 ▲엘리트 등 3가지로 구준된다. 에센셜 티어는 월 69달러에, 프리미엄 티어는 월 99달러에 제공되며 엘리트 티어는 월 149달러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요금제에는 음성, 비디오, 채팅, 단문 메시지(SMS), 실시간 전사, 원격제어, 상담원 CTI(Computer-Telephony Integration), 서베이 등의 기능과 요약 기능을 포함한 AI 컴패니언 기능이 제공되며 프리미엄 등급과 엘리트 등급은  인바운드 이메일, 소셜채널 등을 지원하고 아웃바운드콜 기능도 추가로 제공한다. 

줌 AI 엑스퍼트 어시스트와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솔루션은 가장 높은 등급 요금제에 제공되며, 요금제에 상관없이 애드온으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출시를 앞둔 신규 요금제와 가능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줌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줌 관계자는 "줌 컨택센터 신규 요금제는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컨택센터의 니즈를 충족하도록 고객경험과 유연성을 중점으로 설계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