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뉴스] GS네오텍·와이즈에이아이,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업무협약 체결
[컨택센터 뉴스] GS네오텍·와이즈에이아이,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업무협약 체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1.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택센터 AI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인공지능 사업 확장
GS네오텍과 와이즈AI가 인공지능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GS네오텍이 와이즈에이아이와 인공지능 컨택센터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인공지능 컨태센터 확장을 위해 솔루션 공동 개발과 유지보수 사업 협력을 도모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접목 공동 솔루션 개발을 착수할 예정이다. 

GS네오텍은 2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한 컨태센터 기업으로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컨택센터 구축과 옴니채널 솔루션 도입을지원하고 있다. 특히 고객경험(CX) 데이터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컨택센터 고도화를 추진하고 신속한 상담업무 지원과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도출을 위한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 컨택센터(AICC) 솔루션도 준비 중이다.

와이즈AI는 쌤버스(SSAM-Verse)를 중심으로 다양한 AI 고객 응대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을 통해 인/아웃바운드 콜 관리와 AI안내로봇, 챗GPT와 연동되는 기술로 대기시간없이 고객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중주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한 GS네오텍 서정인 IT 사업 본부장은 “올해는 본격적인 AI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와이즈에이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수준 높은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와이즈에이아이 송형석 대표이사는 “GS네오텍과 협력을 통해 AI가 접목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여 여러 산업군에 도움이 되는 AICC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