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리딩컴퍼니] 휴먼코아, 아웃소싱에 ‘스타트업 정신’ 접목…‘ESG 우수중소기업’ 선정
[2024 리딩컴퍼니] 휴먼코아, 아웃소싱에 ‘스타트업 정신’ 접목…‘ESG 우수중소기업’ 선정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4.01.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한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선정] 유통판매지원 부문
새롭고 앞선 서비스모델 개발, 전파로 사용기업에서도 호평
휴먼코아가 2024 한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유통판매지원 분야에 선정됐다.
휴먼코아가 2024 한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유통판매지원 분야에 선정됐다.
김진석 대표
김진석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모든 것의 중심은 ’인간‘이다.’ 휴먼코아(대표 김진석)는 2002년 설립이후로 경제환경 및 산업구조 변화 속에서도 ‘인간중심’ 라는 가치를 추구하며 최고의 종합HR서비스 회사로 발돋움해 온 기업이다.

고객과 함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역지사지 정신’과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경영으로 합리적인 이윤을 창출함에 따라 지난 20여년간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특히 판매, 유통, 물류센터도급 운영, 근로자파견 등 전통적인 아웃소싱분야 뿐만아니라 인사관리컨설팅, 소상공인 교육 등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아웃소싱업계의 리딩컴퍼니로 발전해 왔다. 

휴먼코아의 핵심역량은 새로운 아웃소싱모델 개발에 있다.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행하면서 업그레이드 해 나가는 ‘스타트업 정신’은 휴먼코아의 임직원 전체가 공유하는 비전으로, 다수의 스타트업, 유니콘기업과 협력을 통해 상호 윈-윈하는 다양한 아웃소싱모델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비전은 국내 유수의 기업과도 공유되어 공동판촉, 유통관련 각종 조사 및 데이터분석서비스는 20여년간 고객과 휴먼코아가 함께 만들어온 아웃소싱모델로 자리잡아 현재도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독자적인 시스템개발도 휴먼코아의 역량 중 하나다. 휴먼코아가 자체 개발한 ‘HR PRO’ 어플리케이션은 QR코드 태그방식의 근태체크와 임금, 보험료 자동계산이 가능하며, 연말정산 기능까지 갖춘 토탈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무상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독자적으로 런칭한 ‘하이-멤버스’(hi-members.co.kr) 웹사이트는 고객이 간편하게 HR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왔다. 

지난해는 휴먼코아가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된 아주 중요한 한 해였다. ‘ESG 우수중소기업(동반성장위원회)’으로 선정돼,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함께 휴먼코아의 ESG경영에 대한 대외 신뢰도를 확보했으며, 14년 연속 아웃소싱 100대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매출액과 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빅테크 기업, 글로벌 패션기업, 공간 콘텐츠기업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간 가장 ‘핫’하다는 외식기업과 새로운 협업을 시작하는 성과도 낳았다. 

휴먼코아는 2024년 새해를 유명 식음료매장 위탁경영 개시와 함께 맞이했다. A부터 Z까지 총괄운영하는 방식으로 거의 매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매장 위탁경영은 휴먼코아의 아웃소싱서비스 역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