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한국생애설계연구소,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인문학 소양 교육과정 개설...4월8일~9일 양일간
[교육뉴스] 한국생애설계연구소,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인문학 소양 교육과정 개설...4월8일~9일 양일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3.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 있는 강의를 위한 첫걸음: 인문학 소양 교육과정으로 정평
강사의 격을 높이는 인문학의 힘: 생애설계포럼 최승훈 소장 직강
인문학적 소양은 강사들이 강의의 질을 높이고, 지적 권위를 갖추며 교육 활동의 폭을 넓히는 데 필수적인 역량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인문학은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떻게 죽을 것인가?'를 탐구하는 학문으로 진정한 자아 발견, 합리적이고 비판적 사고를 통한 도덕적 판단, 그리고 삶과 죽음에 대한 근본적 질문을 던진다. 

이러한 인문학적 소양은 강사들이 강의의 질을 높이고, 지적 권위를 갖추며 교육 활동의 폭을 넓히는 데 필수적인 역량으로 평가되고 있다.

교육 전문가들은 세상의 지혜를 개발하고, 인간을 이해하며, 리더십 역량을 개발하려면 고전적인 인문학적 지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인문학에서 공자의 '논어', 사마천의 '사기' 등을 읽는 것은 물론, 노자와 장자의 사상을 이해하고, 손자의 손자병법과 전략을 탐구하고, 한비자를 통해 법과 원칙에 대해 배우며, 제자백가의 다양한 지혜와 사상을 탐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공자의 '논어', 사마천의 '사기' 등을 읽는 것은 물론, 노자와 장자의 사상을 이해하고, 손자의 손자병법과 전략을 탐구하고, 한비자를 통해 법과 원칙에 대해 배우며, 제자백가의 다양한 지혜와 사상을 탐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필요성에 부응하여 한국생애 설계연구소가 강사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인문학과정은 품격 높은 강의 능력 개발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되었다.

교육일정은 2024년 4월 8일 월요일부터 9일 화요일까지, 총 1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강의, 토론, 발표, 사례 연구 등 다양한 교육 기법을 통해 이뤄지며, 다양한 영상 자료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강의도 포함된다. 

교육인원은 15명 내외로 제한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강사 과정 PPT와 다양한 인문학 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교육과정의 강사는 한국생애설계연구소 최승훈 소장이 맡는다. 그는 깊은 인문학적 지식과 풍부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강사들이 자신의 강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더욱 풍부하고 깊이 있는 강의를 할 수 있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인문학 소양이 풍부한 강사가 되어 학습자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모든 강사의 참여를 기대해본다.


- 교육 과정 개요 -
▷ 교육일정 : 2024. 4.8(월)~4.9(화) 14Hr 
▷ 교육장소 : 추후 알림
▷ 교육인원  : 15명 내외
▷ 수강 료  : 300,000원
▷ 교육시간은 프로그램 비중에 따라 신축적으로 운영.
강사과정 PPT외 인문학 자료 외 다수 제공
과정 코디네이터 : 한국생애설계연구소 소장 최 승훈
과정 문의:
kopax88@hanmail.net

https://cafe.daum.net/tras/TsB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