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컨택센터 '센터플로우'로 서비스명 변경
[컨택센터 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컨택센터 '센터플로우'로 서비스명 변경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3.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 중심(Center)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AI상담사-일반상담사 협업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
카카오가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로 변경했다.
카카오가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로 변경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을 ‘센터플로우(CenterFlow)’로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센터플로우는 사람을 중심(Center)에 두고, 막힘없이 유연한 업무 흐름(Flow)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서비스명 변경을 통해 기업 및 기관들이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AI 컨택센터 플랫폼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 및 장비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AI 컨택센터 플랫폼으로 자연어처리(NLU), 음성인식(STT),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활용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 상담사의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일 수 있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상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다. 고객 응대 과정은 두 기능을 활용해 AI 상담사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센터플로우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콜 인프라 및 상담 앱 제공 ▲손쉬운 맞춤형 AI 음성봇 개발 프로세스 ▲홈페이지에서 가입부터 개통까지 이뤄지는 신속하고 간편한 도입이 가능하다.

신호준 AICC팀장은 "리테일, 이커머스, 의료,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컨택센터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며 "기업 규모나 산업군에 상관없이 기업·기관들이 상담 업무를 효율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센터플로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AI 컨택센터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