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 김규원 용진하이테크 대표, “시설관리 전문기업에서 종합 아웃소싱기업으로 성장”
[엑스퍼트] 김규원 용진하이테크 대표, “시설관리 전문기업에서 종합 아웃소싱기업으로 성장”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4.06.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Outsourcing Expert] 종합아웃소싱 부문 선정
고객이 필요하는 전문 기술로 답하는 전문가
김규원 용진하이테크 대표
김규원 용진하이테크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시설물 종합 관리부터 경비·위생관리 용역과 인재파 견에 이르기까지 종합아웃소싱 분야에서 발군의 성과를 보이고 있는 용진하이테크의 김규원 대표가 특유의 경영방침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2024 아웃소싱 엑스퍼트 종합아웃소싱 부문에 선정됐다.

김 대표는 아웃소싱 산업에 종사 하면서 상당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올리고 있다.

더 오랜시간 업에 종사한 노장들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도록 다양한 업의 실황을 직접 몸으로 겪으며 배우고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직접 현장에서 용진하이테크의 순항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 고객이 꼭 필요로하는 전문기술로 답하다
김규원 용진하이테크 대표의 신념은 ‘고객이 필요한 전문성'에 있다. 아무리 뛰어난 전문인력과 전문기술을 확보하고 있더라도 실제로 현장에서 요구되지 않고 고객사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될 수없는 기술이라면 ‘개발에 편자'처럼 무용지물이라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김 대표는 “용진하이테크의 신념이자 가치관은 ‘고객이다'"며, “전문적인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갖추고 있더라도 고객이 없으면 가치가 사라진다. 따라서 고객을 위해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이며 고객의 불안감과 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업의 특성상 제한된 시간과 자본, 역량 안에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 때 우선순위는 항상 고객사가 가장 만족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야를 1순위로 두고 있다. 이러한 기조아래 김 대표는 우수한 전문성을 확보하되, 고객사가 어려워하고 도움받기를 원하는 영역에서 신선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노력 중이다.

용진하이테크는 반드시 필요한 전기기사, 소방·열관리기사 전문 기술인력만 95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동제어 경보발송 시스템’ 등 우수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효율의 품격 높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각종 이슈를 낳고 있는 산업안전 분야에서 고객사의 불만이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리스크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위해 용진하이테크는 ‘생애 주기별 건물관리’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식산업센터 ▲컨벤션 센터 ▲교육시설 ▲연구기관 ▲관공서 ▲지자체 가로정비사업 등 다양한 시설및 건물관리에 안전을 더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설관리 명품기업에서 종합 아웃소싱 명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생산 임가공 ▲공항 및 항공사 ▲아울렛 및 병원 ▲골프장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품질 높은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 대표는 “젊고, 현명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만족할 수 있는 책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ESG 경영이 중요한 시대에 고객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원칙과 규정에 의한 업무관리로 리스크 없는 협력사, 더 잘하는 협력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규원 용진하이테크 대표이사_2024 아웃소싱 엑스퍼트(종합아웃소싱 부문)
-학력사항 
청운대 호텔경영학과 졸업
한국경영자협회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79기)
고려대학교 최고 경영자 과정(FELP) 수료(11기)

-경력사항
현 (주)용진하이테크 대표이사
한국수입협회 제20대 한-대만 민간무역 촉진운영 부위원장

-수상내역
한화비즈메트로 운영위원회장 표창 (2024)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 만족 대상
산업통산부장관 표창 (2017)
대한건설기계협회장 표창 (20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