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대상 경비/청소/건물관리 부문 대상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코세스코리아(대표 백철운)는 창업 주인 백봉현 코세스그룹 회장의 ‘사람과 미래’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100년 기업을 목표로 성장하는 기업이다.
국내 1호 경호업체로서 1994년 창립하여 현재 4개의 영리 법인과 1개 재단법인을 운영중이며, ▲병원보안 ▲경호의전, 출제보안, 불법도감청설비탐지 ▲제조공정, 포장검품 등 생산 제조 ▲빌딩 보안·경비 및 미화, 안내, 주차 등 FM사업 ▲ 호텔/리조트/골프장 룸메이드, 기물관리 ▲IT인재 직업소개 등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코세스코리아의 강점은 시대의 흐름을 읽고, 대응하는 유연성이다. 적법한 외국인 근로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해외기관과 긴밀히 협조 중이며, 산업재해 고위험 영역을 대체할 기술도입을 시도 중이다.
무인항공기(드론)를 이용한 위험지역 순찰, 고층건물 외벽청소, 건설현장 도색작업이 대표적이다. 메르스, 신종플루, 코로나 위기 시 대처능력을 필요로하는 병원보안 부문과 정보유출과 면세품목의 관리분야, 생산제조도급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코세스 그룹은 아산병원, 중외제약, BAT코리아 등 대기업과 10년 이상 장기 거래처들이 대부분이다.
이처럼 기업의 안정적 운영과 원청사와의 적극적인 협력관리가 올해 고객만족대상 수상결정의 계기가 됐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코세스코리아의 새로운 영역으로 도전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데이터분석을 통한 MRO솔루션(구매대행) 부문과 폐기물처리업, 고령인구를 위한 요양사 관리업, 강원도 영월 소재 연수원을 활용한 ‘지역내 다문화가정 사회안전 교육지원 사업’등 100년 기업을 위한 토대를 만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