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공공부문 채용정보」·「기업정보서비스」실시
워크넷,「공공부문 채용정보」·「기업정보서비스」실시
  • 승인 2005.04.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와 중앙고용정보원은 취업정보망 워크넷(www.work.go.kr)에서 「공공부문 채용정보」를 종합제공할 예정이다.

「공직채용정보」 메뉴는 중앙인사위원회(www.csc.go.kr)와 연계하여 공무원 공개채용시험은 물론 특별채용, 공모 등에 대한 정보를 종합제공하고

「공공기관 채용정보」 메뉴에는 그 외 공사, 공단 등 각종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자체 정리하여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부나 공공기관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공공부문에서도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워크넷에서 구인업체에 대한 정보서비스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위해 워크넷의 일자리정보와 대한상의에서 보유한 21만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상호연계하여 제공하고 한국경제신문사에서 보유한 6백여개 주요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도 별도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아울러 워크넷에서 고용안정센터의 주요업무 및 서비스, 약도, 연락처 등을 동영상, 그래픽 등으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온라인 서비스 외에 직업상담원과의 상담이나 취업지원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고객의 편의도 높일 예정이다.

앞으로 워크넷을 통해 구직자가 구인업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나 회사를 선택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