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닷컴-온.오프 전국 네트워크로 토털채용 선도
구인구직닷컴-온.오프 전국 네트워크로 토털채용 선도
  • 승인 2006.03.0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아웃소싱업체들 성장모델로 관심

지역내 세세한 취업 정보까지 전달

몇몇 온라인 취업 포털이 독식하고 있는 취업시장에 독특하고 새로운 서비스로 무장한 서비스가 탄생하면서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12년의 HR 인재비즈니스 노하우를 가진 구인구직닷컴(www.구인구직.com)이 전국 오프라인 네트워크 프로세스를 탑재한 www.구인구직.com을 개발하고 HR 인재비즈니스 공동 경영자 및 사업자와 함께 본격적인 전국 온-오프라인 취업 네트워크로 토탈채용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인구직닷컴(대표 노희양)은 인재 비즈니스 전문 회사로 2005년 매출 100억을 달성한 전문 HR 아웃소싱 기업으로 인재 아웃소싱 분야에서 ISO 인증 및 삼성, 현대 우수 제휴 협력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인재 비즈니스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한글도메인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채용사이트 www.구인구직.com을 개발해 전국 HR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사업을 1년6개월간 준비했으며, 올해 본격적인 전국 HR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구인구직닷컴의 이러한 시도가 주목 받는 이유는, 오프라인 HR 아웃소싱 및 채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 업체들이 온라인채용시장의 빠른 성장과 지역 내 과당 경쟁에 대한 위기를 경험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동안 HR-아웃소싱 비즈니스 업체들이 몇 개 온라인포탈과 짝짓기식을 통해 불완전한 온&오프라인채용 시너지를 추구하였으나, 대부분이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www.구인구직.com과 같이 HR 아웃소싱 기업이 전국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적극적인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토탈채용서비스의 시너지를 갖게 된 경우는 국내 HR 비즈니스 업계 최초사례다.

www.구인구직.com의 주요 특징은, 국내 모든 시-군별 한글도메인 166개를 모두 확보하고 개별적 온라인 웹사이트를 개발하여 지역 통합적으로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지원센터의 운영에 있다.

www.수원구인구직.com, www.천안구인구직.com, www.원주구인구직.com, 등 지역별로 독립된 사이트가 존재하며 모든 DB는 연동되고 모든 업종 모든 직종의 구인구직 네트워크 관련 사업을 독립적이면서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1577-9192의 통합 콜번호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성격이 강한 지역 특성이 전화 이용과 구전 효과를 통해 사업이 쉽게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특히, 지역 내 정보확보가 쉽지 않은 일반인과 대학생, 주부층에까지 손쉽게 지역 내 취업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지금까지 지역 HR 비즈니스를 펼치는 기업들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채용정보의 빈약성과 약한 브랜드 인지도 및 떨어지는 서비스 노하우 등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는 지역 아웃소싱 업체들에게는 전국 브랜드를 가진 전문 HR 인재비즈니스 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인구직닷컴은 이로써 기존의 HR 비즈니스 High-Touch와 www.구인구직.com의 NET-Work을 함께 아우르는 토탈채용서비스를 통해 전국 HR-비즈니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고, 기업의 채용기획부터 모집광고, 홍보, 채용설명회,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합격자 발표, 그리고 기업홍보에 필요한 오리엔테이션까지 일체를 포함하는, 전국 네트워크의 고품질 채용서비스를 Turn-Key 형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구인구직닷컴은 지역 내 HR 인재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과 계속해서 공동 사업추진 계약을 맺고 있으며, 1월 현재 전국의 13개 지역의 인재 아웃소싱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담당자에 의하면, 전국에 40여개 권역별 네트워크 공동 경영자가 연계되면 2006년 상반기부터 www.구인구직.com의 본격적인 사업의 확장 및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인재비즈니스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