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반기 열린 일자리 한마당
경기도 하반기 열린 일자리 한마당
  • 임은영
  • 승인 2007.09.1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하반기 열린 일자리 한마당

경기도는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함께「2007 하반기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 한마당」을 9월 19일 한국국제전시장(KITNEX)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대졸자 신규채용 규모가 지난해보다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등 취업을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구직자들에게 우수기업으로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KT&G, 대림산업, 벽산건설(주), 일진전기(주), 한국쓰리엠 등 국내 대기업, 외국계기업과 수도권에 위치한 우수 중소기업 100여개가 참가하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1,0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기존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이번 「2007 하반기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한마당」에서는 시간적·지리적 여건으로 박람회장에 참가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On-Air' (박람회 실시간 중계방송) 원격 서비스를 제공, 구직자들은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그 장소에서 이번 박람회의 채용설명회 및 세미나 내용을 시청할 수 있으며 전화, 이어마이크 폰, 쪽지 보내기 등을 이용해 박람회 진행자에게 질문을 하고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많은 구직자들이 지역별, 거주지 별로 구직정보를 검색하는 것에 착안하여, 채용박람회 최초로 ‘지도로 보는 채용정보 Smart Map’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 기업의 신규인력 모집분야 및 규모 그리고 각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이 무엇인지에 대한 모든 채용정보를 지도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은 본인이 지원하고 싶은 기업의 상세 모집요강을 ’Map‘서비스를 통해 확인한 후, 해당 기업 부스에 찾아가 면접을 볼 수 있다.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는 취업관,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지원관, 연령별·성별 등 구직자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집중화된 취업지원을 할 수 있는 컨설팅관, 사이버 면접, 영어면접, 메이크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관 등의 부대 행사관을 꾸며 구직자들에게 맞춤식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구직자들은 오프라인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온라인 박람회(www,intoin.or.kr/ggwork)를 통해 지속적으로 채용정보와 유용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채용박람회 참여기업과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기업에 이력서를 전송할 수 있다.

‘2007 하반기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 한마당’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www.intoin.or.kr/ggwork)와 잡코리아 홈페이지(www.jobkorea.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