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토), 제10회 청계천 Job Fair 개최
1월 17일(토), 제10회 청계천 Job Fair 개최
  • 이효상
  • 승인 2009.01.1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을 얼어붙게 하는 한파처럼 올 취업난은 예년에 비해 더욱 심할것으로 예상되어 구직자들을 얼어 붙게하고 있는데, 최근 취업난 한파를 녹이는 훈훈한 소식이 전해져 구직자들의 맘을 설레게 하고 있다.

서울지방노동청은 1.17(토) 10시부터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중구 장교동 1번지 장교빌딩) Job Cafe Zone에서 “제10회 청계천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네시스 등 고령자 채용기업 5개사, 취업포털 커리어 등 우량 중소기업 5개사 등 총 10개 기업에서 조리직종, 컨설팅 직종 등에서 일할 구직자들에 대한 현장면접을 실시하여 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LG전자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가 실시되며, 취업특강으로는 현 서울아트스쿨 교학부장(풍류일가 대표) 김우정이 “불황속의 빛나는 문화마케팅, 컬처텔링”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최근 경기불황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 구직자에게 취업의지를 복돋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신한카드, 신세계백화점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취업준비생들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참가자 중 우수자에 대해서는 서울지방노동청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한국EAP협회에서는 직업관련 “스트레스 심리치료 컨설팅"을 실시하며, 취업포탈 커리어에서 지문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직업적성을 찾아주는 “지문 인·적성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김효진 컬러컨설팅에서 “면접·복장 컬러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을 개인별로 30분 이상 컨설팅을 제공하여,구직자 및 취업준비생들이 실전에 크게 도움이 되도록 “개인별 맞춤 종합컨설팅”을 실시한다.


직업훈련기관이 참여하여 북한요리 시연 및 시식(서울전문학교), 아로마 손마사지 및 네일아트 시연(우성예술직업전문학교, 잠실종합예술직업전문학교), 포토샵을 활용한 사진촬영·편집 제공(은곡직업전문학교), 조각보-복주머니 만들기(민속한복학원), POP(손글씨)예쁜글씨 따라배우기(러비POP) 등으로 참가자들이 즐기면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커피바리스터가 즉석에서 만든 커피를 무료 제공하며, 국민연금공단의 연금상담, 총신대 조혜경 교수가 진행하는 이혈테라피 등 고령자 등을 위한 자산관리 및 무료 건강서비스도 제공된다.


아울러, 잡카페 내의 열린마당에서는 “평양예술단”의 공연과, 대학생 및 일반인이 참가하는 「마술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참가자들이 즐기면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2009년 첫 번째 청계천 JOB FAIR 이니만큼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일자리를 구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희망과 취업의지를 북돋아주기 위해 알차게 준비했다”고 밝히면서 “꼭 한번 방문하셔서 자신에게 필요한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