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 어플 개발·보급
중기청,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 어플 개발·보급
  • 이효상
  • 승인 2010.09.2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우수 중소기업 DB(www.goodcompany.go.kr)"에 등록된 6.2만개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기업정보와 9천여개 채용정보 및 위치정보를 담은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 어플을 아이폰기반으로 무료 서비스하고 있다.

‘10.9.10일 서비스된 동 어플을 통해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기업정보,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기업의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동 어플은 검색조건을 ‘우수기업검색’과 ‘채용기업검색’으로 나누어 사용자가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정보에 따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어플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어플의 개발목적이 취업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는 점을 감안, ‘우수기업검색’을 통해 기업의 규모, 지역, 업종 등의 조건으로 검색한 후에도 ‘채용중인 기업’이 우선적으로 검색결과로 산출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내 주변 기업검색” 기능 및 검색결과 등을 통해 해당기업의 위치를 지도(위성사진)와 AR(증강현실) 형태로 검색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채용중인 기업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글씨(채)와 그림(사람)으로 표시하여 식별성도 높였다.

* 사용례 : 검색결과에서 주소를 터치하면 지도에 해당기업 아이콘이 나타나며 해당기업 아이콘을 터치하면 ‘찾아가기’ 기능이 나타나며 이를 다시 터치하면 AR로 전환되어 해당기업의 방향 및 남은 거리가 나타남

아울러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관련 통계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숫자로 보는 중소기업동향” 어플도 함께 개발하여 ‘10.8.25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동 어플은 ‘생산지수’ 등 11종 통계의 원지수와 전년동월대비 증감률 등을 기간별로 표와 그래프를 통해 볼 수 있으며,

* 11종 통계 : 생산·출하·재고·소비·설비투자·평균가동율·경기전망·대출금리·대출잔액·신설법인·부도법인

국내 중소기업의 위상을 사업체수, 종사자수, 생산액 및 부가가치로 나누어 알려주고 있다.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 및 “숫자로 보는 중소기업동향”은 아이폰 한국 앱스토어에서 ‘중소기업’으로 검색하면 된다.

향후 중소기업청은 노동부 워크넷을 통한 채용정보외에 인크루트 등 민간 취업포털과 연계하여 보다 많은 채용정보를 확보하는 한편, 기업정보도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11월중에는 안드로이드폰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어플도 추가로 개발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