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전시회 ‘CVCE2011’, 채용박람회 개최
디스플레이 전문전시회 ‘CVCE2011’, 채용박람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1.08.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2일(목) 유관순체육관, 청년실업난 해소와 디스플레이 산업현장 인력난 완화 기여 기대(사진은 2010년 전시회 모습)


- 9월 22일(목) 유관순체육관, 청년실업난 해소와 디스플레이 산업현장 인력난 완화 기여
- 1:1 맞춤형 컨설팅, 모의면접실시, 지문적성검사 등으로 취업성공률 높일 것
- 구인기업은 8월 23일~9월 9일까지 신청, 참가비 무료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충남테크노파크, 충남디스플레이협력단,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채용박람회가 CVCE2011(Crystal Valley Conference & Exhibition 2011, 이하 CVCE2011)이 개최되는 기간(9월 22일)에 같은 장소인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청년실업난 해소와 디스플레이 산업현장 인력난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30여개의 기업 및 기관에서 참여하며 약 700여명의 구직희망자와 인사담당자들이 함께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인사담당자가 기업 소개 및 입사자격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구직자의 의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관이 마련되어있다.

또 이번 채용박람회는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외부 취업 컨설턴트가 구직자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1:1의 맞춤형 컨설팅 제공한다. 구직자 수요신청을 받아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구직자에게 실제 면접에 대비한 모의면접 실시 후 평가하는 모의 면접도 시행한다.

구직자가 손가락 지문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 결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취업 지문적성검사를 받을 수 있다. 취업을 필요로 하는 구직 장애인의 경우 직무수행능력 등을 파악하여 지역 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인을 원하는 기업은 8월 23일(월)~9월 09일(금)까지 참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기업로고 파일(jpg, ai파일)을 이메일송부(kimerakr@ctp.or.kr, rose8867@ctp.or.kr)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주최측 관계자는 “CVCE2011은 국제 디스플레이 전시회 중 하나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8년 연속 세계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디스플레이산업 활성화 및 영속성 유지를 위해 기업과 구직자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채용박람회를 올해로 6년째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직자가 이력서에 필요한 사진을 촬영하여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구직자의 눈높이에 모든 것을 맞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