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채용규모, 사상 처음 5천명 넘는다
SK 채용규모, 사상 처음 5천명 넘는다
  • 이효상
  • 승인 2011.09.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의 올해 신입·경력·고졸 등 인재 채용 규모가 처음으로 5000명을 넘어서는 등 사상 최대 채용에 나섰다.

SK그룹은 올 하반기에 신입사원 1100여명과 경력사원 1000여명 등 모두 2100여명을 선발키로 하고,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절차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SK그룹이 올 상반기에 신입·경력·고졸 등 모두 2900여명을 선발한 것을 감안하면 올해 전체 채용규모는 5000명을 넘어서는 등 사상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올 채용규모인 5000여명은 IFRS(국제회계기준) 기준에 따른 SK그룹 내 자회사의 채용 인원을 합친 수치로, 지난해 채용규모(3600여명) 보다 40%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이와 관련, 최태원 회장은 “역량있는 인재를 선점하는 것은 기업의 중장기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경쟁력에 해당한다”고 전제한 뒤 “글로벌 경영환경이 불확실하고 어려워질수록 인재를 통한 성장이 필요하다”면서 적극적인 채용을 당부했다고 SK측은 설명했다.

이 같은 SK그룹의 채용규모 확대는 일자리 창출 극대화 및 청년실업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SK그룹은 또 학력이 아닌 능력에 따른 채용 원칙에 따라 고졸 전체 채용 규모가 지난 2009년 850명을 기록한 데 이어 증가세를 보여 올해는 1000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전체 채용규모의 20% 가량이 고졸 채용인 셈이다.

하반기 신입사원 원서 접수는 9월1일부터 SK그룹 채용사이트(www.skcareers.com)에서 진행되며, 경력사원은 각 계열사별로 수시채용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SK그룹은 인턴십 프로그램이 기업체 실무경험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등 긍정적인 면이 크다고 보고, 올해 선발한 600여명의 하계 인턴 가운데 실무능력이 검증된 70%가량을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및 지방대생의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SK는 신입사원 공채 시 장애인을 우대하고, 전국 주요도시에서 채용설명회를 확대해 실시키로 했다.

조돈현 SK㈜ HR실장은 “다양한 분야의 신규사업 추진에 따라 향후에도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이는 SK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극대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