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를 위한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개최
지역인재를 위한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09.20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인 대기업이 지방대 취업준비생들을 위하여 지역을 직접 방문,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기준·과정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고용노동부가 전경련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지역인재를 위한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 동안 부산 등 4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5대 그룹(주요 계열사) 인사담당자가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석하는 5대 그룹(롯데·삼성·에스케이·엘지·현대)은 2011년 하반기에 1만1,5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신입직원 채용 전형을 진행하는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나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채용방식, 면접계획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답변해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지방대생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만큼 지역별로 특화된 채용 수요와 지역산업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대학 선배가 들려주는 나만의 취업성공 노하우’ 등 살아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난 5월에 발표한 ‘청년 내 일 만들기’의 ’지방대생 사회 진출 확대’ 과제를 실천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정보의 소외가 기회의 제약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