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기아 시네마데이’와 만난 채용설명회 진행
기아차, ‘기아 시네마데이’와 만난 채용설명회 진행
  • 이효상
  • 승인 2012.03.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까지 지원 접수, 800명 규모 채용설명회 30일, 31일 이틀간 진행
- ‘기아 시네마데이’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 설명회 후 함께 영화 감상
- “정보 전달을 넘어 지원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를 만들 것”

‘영화를 보며 채용설명회를 한다?’

기아자동차는 3월 30일(금)부터 31일(토)까지 CGV 청담 씨네시티의 기아차 브랜드관 ‘기아 시네마(KIA CINEMA)’에서 ‘Design Your Future(기아차를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2012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겸한 ‘기아 시네마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지원자 약 800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4시간씩 총 4회에 걸쳐 기아차의 경영진과 채용팀장이 직접 회사의 비전과 다양한 채용정보를 공개한다.

또한, 선배사원과의 상담시간을 마련해 지원자 본인의 희망 직무와 경력개발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회사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작년 하반기에 입사한 선배사원들의 우수 지원서를 로비에 게시해 지원자들이 이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나면 행사는 ‘기아시네마 데이’로 이어진다.

기아차는 작년 12월 CGV 청담 씨네시티(서울시 강남구 소재)에 업계 최초로 전용 브랜드관인 ‘기아 시네마(KIA CINEMA)’를 열고, 분기별 1회씩 컨셉을 정해 ‘기아 시네마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구직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재미있는(FUN)’ 채용설명회를 위해 이번 ‘기아 시네마데이’의 컨셉을 ‘채용설명회와 함께하는 시네마데이’로 정했다.

지원자들은 최고의 시설을 갖춘 ‘기아 기네마’에서 최신영화를 함께 감상하고, 상영관 내외부 곳곳에 배치된 기아차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를 자연스레 접하면서 활기차고 역동적인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그 동안의 채용설명회는 학교로 직접 찾아갔지만 이번 설명회는 기아차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들이 직접 찾아오도록 한 만큼 참석하는 모든 이들과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단순한 채용정보의 전달을 넘어 지원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시네마데이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겸한 시네마데이는 25일(일)까지 기아자동차 공식 블로그 펀기아(http://fun.kia.co.kr)에서 기아차 상반기 대졸공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기아(http://fun.k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