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일자리 포털형 어플 ‘무대리 일찾기 2’ 런칭
고용노동부, 일자리 포털형 어플 ‘무대리 일찾기 2’ 런칭
  • 이효상
  • 승인 2012.09.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있는 곳에서 가까운 일자리를 찾고싶다면? 고용센터 위치를 알고 싶다면? 일자리와 관련된 앱이나 웹을 한 곳에서 보고싶다면? 고용노동부의 ‘무대리 일찾기’ 어플을 터치하면 된다.

지난 해 6만여 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았던 고용노동부의 일자리 포털형 어플 ‘무대리 일찾기’*가 새로운 모습으로 ‘무대리 일찾기2’를 선보인다.

* 무대리 일찾기: 서민근로자를 대표하는 무대리를 캐릭터로 구직자와 취업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취업 정보와 직업적성테스트, 취업 tip 등 소개.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

이번에 개발된 ‘무대리 일찾기 2’는 모바일의 현장성과 오프라인 연계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가장 큰 특징은 언제 어디서나 내게 맞는 가까운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가까운 일찾기’ 기능은 위치 기반으로 미리 설정한 조건의 일 자리를 앱구동과 동시에 보여준다. 이 때 보이는 일자리 정보는 고용노동부의 워크넷 정보이며 주변 정보와 연락처도 한 눈에 제공된다.

‘정책스토어’에서는 청년, 구직자, 자영업자 등 대상별로 필요한 지원제도와 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컬러 QR코드를 장착해 오프라인 매체와 연계한 정보도 제공한다. 칼라코드는 일본 국적의 QR코드와 달리 컬러 브랜드 로고를 코드화하여 디자인이 자유롭고 복제·해킹의 위험이 없는 한국토종기술이다. 고용노동부에서 발행하는 칼라코드는 무대리를 활용해 디자인되었으며, 각종 포스터나 브로셔 등의 인쇄물, 지역 고용센터 등과 같은 다양한 오프라인접점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선 대변인은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소비하는 것이 생활화 되고 있는 요즘, 무대리 일자리 어플은 구직자들에게 쏠쏠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고 있다”고 전하면서“모바일의 특장점을 극대화한‘무대리 일찾기2’를 통해서 구직자들이 좀 더 신속하고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용자들의 반응을 모니터링 하면서 발빠르게 업데이트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출시에 맞춰 다음 포털 등을 통해 다운로드 이벤트 등 본격적인 홍보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