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커리어센터, 중국인 유학생 취업지원 위한 취업지원 센터 오픈
한국커리어센터, 중국인 유학생 취업지원 위한 취업지원 센터 오픈
  • 이효상
  • 승인 2013.02.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커리어센터(대표 공건도)는 중국인 유학생들의 한국 기업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인턴쉽 프로그램과 국내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중국인 유학생의 성공취업 지원을 위해' 중국인 유학생 취업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들의 중국 진출 확대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이 국내 중국인 유학생 졸업자 채용을 늘리면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절실한 시기에 지난해 말 건국대학교에서 전국대학교에 유학중인 중국인 유학생만을 대상으로 한 채용박람회도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커리어센터는 국내대학교와 손잡고 북경과 상해에서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채용지원을 하기 위해 국내 유학중인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상,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실시하여 구인자와 취업희망자간 미스매치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중국인 유학생만이 아닌 배트남 몽골 일본 러시아등 국내 유학중인 전세계인의 취업행사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며 월별 중국인유학생 채용을 위한 채용기업 인사팀장 초청 채용설명회도 할 계획이라고 한국커리어센터 공건도 대표이사는 말했다.

또한 서울본사와 대전지사(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에 중국인유학생 취업지원센터에 오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수 있다고 한다.

특히 한국커리어센터에서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한국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필수적인 필요역량과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해 한국기업의 입사전형 프로세스 소개에서부터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인사팀장 초청 면접집중 교육을 진행하며 한국기업에서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역량 중 한국기업의 채용에 있어서 필수요소인 리더십, 의사소통 능력, 한국기업 문화 이해, 실전직무 이해 등을 교육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중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중심으로 업종과 전공에 맞는 기업을 발굴하여 등 우량 기업체 탐방과 한국 기업문화 체험을 통해서 직접적인 경험을 한 후 성공취업을 하는 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국내대학교와 함께 한국커리어센터는 지속적인 양질의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기업별 맞춤 및 채용연계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중국 현지 사무소와 중국인 유학생 커뮤니티를 만들고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원하는 등 보다 체계적이고 취업에 직접적인 시스템을 정착 시켜 국내대학교 졸업 후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한다고 밝혔다.

중국인 유학생 취업지원센터 (주)한국커리어센터 02)533-7680 www.hicareer.net
중국인유학생 취업센터 http//cafe.daum.net/job82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