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고객센터 개소 ‘7돌’ 맞아
건보 고객센터 개소 ‘7돌’ 맞아
  • 김연균
  • 승인 2013.04.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11일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7주년을 맞아 본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갖고 우수 상담사 등 유공 직원에게 표창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1,363명의 상담사가 연간 2천600만 건의 전화민원을 상담하고 있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콜센터로 공공기관 최초로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CRM(고객관계관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기본적인 전화상담외에도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 영상상담 등 특화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친절하고 신속하며 정확한 상담서비스로 지난해 KS인증, KSQI(한국서비스 품질지수)및 KS-CQI(한국 컨택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 방송통신위원회 주최 ARS 운영 최우수 등급 획득, 제4회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우수기업선정 기관부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공공기관 최우수 콜센터로 자리매김했다.


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지난해 공단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데 고객센터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요구에 부합하는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각종 언어폭력에 시달리는 상담사들에 대한 처우개선을 비롯해 감정노동자 인권보호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