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5·6급 신입행원 모집…16일 마감
부산은행, 5·6급 신입행원 모집…16일 마감
  • 유명환
  • 승인 2013.08.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은행이 오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5·6급 신입행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은 학점, 어학 등 자격기준을 폐지하고 은행에 대한 실질적인 관심과 열정을 채용과정에서 집중 평가할 계획이다.

수많은 지원자 중 부산은행에 적합한 ‘진짜지원자’를 가려내기 위해 저성장시대 타행과 차별화된 부산은행의 영업전략 및 영업활성화 방안을 설계하도록 채용 공고시 공지해 종합면접시 PT면접을 통해 결과물을 평가한다.

김대우 인사부장은 “학점과 자격증 등 눈에 보이는 스펙도 중요하지만 부산은행에 맞는 최적인재가 곧 최고인재라는 생각으로 은행에 적합한 인재를 찾기 위해 지원자의 열정, 인성, 경험, 경력, 역량, 조직적합성 등 모든 것을 검증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 채용기간중 지원자와의 소통을 위해 이색 채용설명회를 갖는다. 부산은행 부전동지점 6층에서 ‘채용 토크 마당! BS 취업의 교실!’을 연다.

기존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탈피해 채용담당부서장, 채용담당자, 취업선배와의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이번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가 힘든 지원자를 위해 주요 질의응답 사항을 부산은행 채용블로그(http://blog.naver.com/gobsbank)에 게재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8월 중 필시시험인 BS역량평가와 종합면접을 거쳐 9월 최종면접을 통해 신입행원을 최종 선발한다.

한편 이번 채용에서는 일반직(IT포함)외에도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보험계리사, 공인노무사 등 전문직도 함께 채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