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 수상
고용정보원,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 수상
  • 홍성완
  • 승인 2014.08.2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국회과학기술혁신포럼과 한국지식정보화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4회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대상’에서 전사경영 부문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은 디지털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달하고 있는 가운데 각종 IT 시스템과 서비스를 수요자 요구에 맞게 개선하고 적용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거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인 기관과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 등 국가 고용정보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더 많은 구직자와 기업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일자리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함으로써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워크넷은 공공과 민간의 일자리 정보 연계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모바일 청년 서비스도 시작했다.

HRD-Net(www.hrd.go.kr)은 직업훈련 과정별 취업률을 공개하는 등 수요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고, 고용보험시스템(www.ei.go.kr) 역시 지난 7월에 모든 서비스를 이용자인 국민 편의에 맞게 획기적으로 개편했다.

외국인고용관리시스템(www.eps.go.kr)은 지난해부터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와 지자체 등 공공 분야의 일자리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일모아시스템(www.ilmoa.go.kr)도 조만간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유길상 고용정보원 원장은 “구직자는 좋은 일자리를,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고용정보시스템의 서비스 개선과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