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14 하반기 희망 Job-Go 취업박람회’ 개최
보령시 ‘2014 하반기 희망 Job-Go 취업박람회’ 개최
  • 이준영
  • 승인 2014.10.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고용노동부 보령지청과 함께 오는 23일 대천시민체육관에서 ‘2014 하반기 희망 Job Go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인·구직자간 취업알선 및 현장면접으로 효율적 취업 지원과 청년인력 외지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관내 대학 및 특성화고 뿐만 아니라 인근 시·군 대학을 연계하는 등 참여범위를 확대하고 다문화 가족, 자활 등 취업 취약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기업 생산제품, 취업지원 제도 홍보 등 다양한 취업정보 박람회로 개최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대천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이날 30개 구인업체와 구직자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관내 특성화고 및 대학생을 비롯해 보령지역의 미취업 시민과 워크넷 사이트에 등록된 유효 구직자이다.

박람회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이 실시되며 면접 클리닉, 직업심리 상담, 이동실업 인정 등 취업지원에 대한 종합상담이 이루어지고 부대행사로 무료 메이크업과 이력서용 사진촬영 등도 실시된다.

한편 지난 2014년 상반기에 실시된 취업박람회에서 500여명에 참가해 139명이 현장에서 사업체 관계자와 면접을 실시해 35명의 채용이 확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