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고객센터, 4년 연속 ARS 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건보공단 고객센터, 4년 연속 ARS 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 김연균
  • 승인 2015.01.21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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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2014년 고객센터 ARS 서비스 운용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ARS를 운영하는 350개 기관(공공 93개소, 민간 257개소)을 대상으로 2014.9.24.부터 10.31.까지 실시하였으며,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91.0점(전체평균 77.1점)을 획득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객센터 ARS 서비스 운영실태 평가’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대다수 국민이 이용하는 ARS 서비스의 시스템 개선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항목은 상담원 연결기능, 편리성 및 메뉴 표준화, 이용 및 대기시간, 본인확인, 이용요금 및 정보제공, 접근 방법 등 6개 항목이다.

건보공단 송영수 고객지원실장은 “상담원 연결단계를 1단계로 축소하고 65세 이상 어르신은 ARS 이용 없이 상담원을 자동 연결하는 등 전화 접근성을 향상하였으며, 앞으로도 국민 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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