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인문계 취업 정부가 지원한다"
고용부, "인문계 취업 정부가 지원한다"
  • 김연균
  • 승인 2015.02.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어려움 겪는 인문계 학생을 위해 정부가 보완책을 마련해 시행하겠습니다.”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출입기자들과 만난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같이 밝혔다. 올해 고용부가 추진하는 청년 취업 아카데미 사업 대상 1만 1000명 중 1700명을 인문계 대졸자로 선발하려는 것이다.

청년 취업 아카데미 사업은 기업과 사업주단체가 협력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해 청년의 노동시장 조기진입 등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수료 후 6개월 이내에 취업이 가능한 대학(전문대 포함)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가 대상이다. 고용부는 이 중 일부를 인문계열특화과정으로 선발하려는 것이다.

이기권 장관은 “전국 34개 폴리텍대학 등을 활용해 인문계 대학생이 취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용부는 공공 취업정보 사이트인 워크넷을 통해 중견기업에 대한 구인·구직 정보도 집중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 장관은 “자치단체, 고용센터와 함께 1만 2500개 중견기업의 채용 정보를 갱신해 2∼3주 내로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청년 취업자가 워크넷에 입사하려는 중견기업에 대한 궁금한 점을 남기면 해당 기업이 답변하는 등 쌍방향 소통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0대 그룹으로부터 올해 채용 계획 정보를 받아 조만간 청년에게 제공하겠다”면서 “우리 사회가 능력중심사회로 변하는 만큼 채용형 인턴업 경험·학습형 인턴이 양립할 수 있는 방안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