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코, ‘한달 간의 CEO’체험자 모집 화제
아데코, ‘한달 간의 CEO’체험자 모집 화제
  • 강석균
  • 승인 2015.04.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구직자 대상 내달 1일 마감…30개국 동시진행

국내 1개월 체험후 최종 1인 글로벌CEO 기회도


직원 2,300명의 대조직을 이끄는 CEO로 한달간 근무한뒤, 다시 전세계 3만여명의 직원을 움직이는 글로벌 본사 CEO를 체험할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화제다.

아데코코리아(대표 김용구)는 지난 달 26일 충남권대학교 외투기업 채용설명회에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달간의 CEO(C EO FOR 1 MONTH)’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설명회에서 특히 눈길을 끈 것은 한 달간 아데코코리아의 CEO가 되어 현재 대표이사와 업무를 같이 수행하는 ‘한 달간의 CEO’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한 달간의 CEO’ 프로그램은 전 세계 약 3만여 명의 직원들과 19조 유로가 넘는 매출을 관리하는 아데코그룹의 CEO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구직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5월 1일까지 ‘CEO FOR 1 MONTH’ 앱에서 서류접수를 받는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 된 30명은 7월 한 달간 국내 아데코코리아에서 CEO 역할을 수행하고 이후 최종 테스트를 거쳐 단 한명만이 글로벌 CEO 체험 자격을 얻게 된다.

아데코코리아 김용구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구직자들의 구직의욕을 북돋우고, CEO라는 중책을 경험하면서 견문을 넓힐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최종 행운의 1인은 9월 한 달간 아데코그룹의 CEO가 되어 세계 각국을 돌며 CEO의 직무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아데코코리아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스트릿 데이(Street Day)’도 함께 진행했다.
스트릿 데이는 하루 동안 54개국 아데코그룹 전 직원이 거리에 나가 구직중인 청년들을 돕는 행사로 아데코코리아 역시 스트릿 데이에 전 직원이 참가해 충남권대학교 외투기업채용설명회를 비롯해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구로일자리박람회 총 4곳을 방문했고 1000여명 이상의 구직자를 만나 취업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한양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잡 컨설팅을 진행하고 면접과 이력서 작성에 유용한 팁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구로일자리 박람회에서는 대학교 3곳, 특성화고 4곳, 24개의 기업 등과 ‘좋은 일자리창출을 위한 MOU'를 통합 체결하고, 부스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이와함께 아데코코리아가 현재 모집 중인 채용공고를 통해 취업성과를 내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