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ㆍ전북교육청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한국고용정보원ㆍ전북교육청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 편슬기
  • 승인 2015.10.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과 공동으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북 익산시 원광대학교에서 ‘2015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꿈꾸GO, 힘쓰GO, 이루GO’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박람회에는 50여개의 다양하고 흥미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학생과 학부모 등 약 25,000여명이 참여할 전망이다.

개막식은 10월 14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며 박람회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번 행사는 전북 익산시 소재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신생 및 이색직업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로봇승마 등 차별화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진로선택과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그우먼 김영희와 웹툰작가 이종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유명 직업인들의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본 향사의 주요 내용은 ▲진로탐색관 ▲직업체험관 ▲진학상담관 ▲학과체험 등 총 10개 테마 90여개 부스로 구성했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금년 행사는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프로그램들이 더욱 다양해졌으며 맞춤형 학습법을 통한 진로 탐구 및 성취의 동기부여 제공 등 학생들에게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워크넷(www.work.go.kr)이나 한국고용정보원(www.keis.or.kr)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