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청년취업아카데미로 전문성 자신감 키운다
고용부, 청년취업아카데미로 전문성 자신감 키운다
  • 강석균
  • 승인 2016.10.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특화과정 등 88개 연수과정의 참여자 2,240명을 모집한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기업, 사업주단체, 민간우수훈련기관 등이 대학과 협력하여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노동시장 조기진입에 도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인문·사회·예체능계 청년을 위한 특화과정을 중점적으로 운영하여, 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IT/SW 등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취업 연계를 통해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7월중에 모집이 끝난 '빅데이타활용 JAVA기반 스마트 융합 웹&앱 개발 취업과정'은 IT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자바기반 웹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2개과정 40명 모집정원에 80명이 신청하여 조기 마감하는 등 인문계 전공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어서, 유사 과정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한편, 10월 이후 하반기 개설 예정인 'SW 융합 서비스 기획과 시큐어 코딩 융합전문가 양성과정' 등 88개 과정은, 인문계를 비롯한 사회·예체능계 전공학생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공분야와 관계없이 참여가 가능하기에 눈여겨 볼만하다.

또한, 개인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인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인 경우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과정으로 신청시 우선 선발할 계획이므로, 취업성공패키지에 먼저 참여하는 것이 유리하다.

청년취업아카데미의 자세한 모집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www.hrd.go.kr)과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www.myjobacademy.kr), 워크넷(ww.wort.go.kr)을 통해 확인하고,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 052-714-8272, 8275, 8279)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고용노동부 나영돈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청년취업아카데미가 하반기에도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기 위해 다양한 연수과정을 준비하였다”면서, “특히 인문계 등 비이공계 청년들이 많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