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국가고용정보시스템 국제 인증취득
고용정보원,국가고용정보시스템 국제 인증취득
  • 김민수
  • 승인 2017.01.1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재난·재해 위기관리 국제표준 ISO22301인증을 획득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주관하는 ISO22301은 기관이나 기업이 재난·재해 등으로 업무 중단 위기가 닥쳐도 업무 매뉴얼에 따라 빠른 시간 안에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유지·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는지 평가하는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BCMS) 국제인증이다.

고용정보원은 3개의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고용보험전산망, 워크넷, HRD-Net)과 1개의 국가 기반시설(고용보험전산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때에도 유기적인 대응체계로 고용정보시스템을 원활하게 운영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안정적으로 고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음을 국제적 기준으로 입증받았다.

고용정보원은 △업무중단 요인에 대한 영향도 평가를 통한 업무연속성계획 수립 △정기적인 재해복구 모의훈련 활동을 통한 재난대응 절차 구축 △지속적인 대응체계와 협조체계 관리를 통한 대응역량 강화 등 국가고용정보시스템 업무연속성 관리체계를 전사적으로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충북 음성군 본사에 재난·재해가 발생해도 고용정보시스템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수도권 지역에 재해복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용정보원은 앞으로 재해복구센터 고도화를 통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해대응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며, 고용노동부 및 사이버안전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여 재난·재해 발생 대응역량을 더욱 키워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