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지원 부산 K-Move센터 개소
해외취업지원 부산 K-Move센터 개소
  • 김연균
  • 승인 2017.06.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연균 기자]해외취업상담, 정보제공 및 취업알선지원 등 해외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K-Move센터가 지방 최초로 부산지역에 문을 열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영남권역의 해외취업 청년구직자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부산 K-Move센터를 6월 21일에 지역 청년, 대학 및 해외취업 민간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개소식을 개최 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Move센터는 국내와 해외로 나뉘어 청년들의 해외취업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주는 기관이다.

국내 K-Move센터는 구직자의 구직 초기의 정보 제공, 심층상담 및 취업알선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5년 6월 서울에 개소한 이후 이번에 두번째로 부산에 K-Move센터를 열게 되었다.

한편 해외 K-Move센터는 해외일자리 발굴, 현지 노동시장 정보 및 취업정보 분석·제공, 현지 취업자 사후관리 지원 등을 담당하며 미국, 일본 등 12개국 15개소가 설치되어 있다.

이번에 개소하는 부산K-Move센터는 지방 최초로 청년 해외취업 거점센터로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부산울산경남권역은 지방이지만 K-Move 스쿨 운영 대학이 17개 대학에 이르는 등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 많고 MICE, 해양 등 특화산업에 대한 해외 유망기업과 매칭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부산 K-Move센터 개소를 계기로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누구나 맞춤형 상담과 컨설팅, 글로벌 역량강화 아카데미 수강, 취업 알선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부산 K-Move센터는 부산광역시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지역특성을 살린 특화사업 추진과 더불어 고용센터와 연계한 고용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