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고용불안 등 대응방안 모색위한 4차 산업혁명 대책위원회 발족
금융노조,고용불안 등 대응방안 모색위한 4차 산업혁명 대책위원회 발족
  • 김용관
  • 승인 2017.08.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기자]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올 고용불안 등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위원회가 노조에 첫 설립되었다.

금융노조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고용위기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책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노조는 현장의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올해 산별교섭에서 대응방안을 적극 의제화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대책위원회는 지난3일 금융노조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 허권 금융노조 위원장이 대책위원장을, 성낙조 수석부위원장이 부위원장을 맡았으며 각 업종별 협의회 의장과 본조 정책 1, 2본부장까지 6명이 위원으로 활동한다. 또 지부 및 본조간부 17명이 실무위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허권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로보어드바이저와 챗봇,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의 인터넷전문은행까지 4차 산업혁명은 이미 금융산업 전반에서 구체화되고 있다”면서 “그러나 4차 산업혁명의 긍정적 가능성과 순기능에 대해서는 많은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반면 그로 인해 초래될 고용 불안 등의 위험성은 과소평가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허권 위원장은 “오늘 출범한 4차 산업혁명 대책위원회는 금융노동자 사수를 가장 큰 사명으로 삼고 넓게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가 자본이 아닌 인간의 행복에 기여하도록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면서 “협의회 대표자 및 간부 동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대책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현재까지 각계각층에서 논의된 4차 산업혁명 담론과 문재인 정부의 정책방향 등을 공유하고 금융노조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또 각 협의회 및 위원별로 각 사업장별 4차 산업혁명 관련 진행사항을 파악해 공유하기로 했다. 2차 회의는 8월말에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